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침마당' 이혜원 "간암 막으려 간 영양제 과복용? 오히려 수치 올라가기도"

by 조이뉴스TV 2025. 11. 6.
반응형

'아침마당' 이혜원 교수가 간암 치료법에 대해 강의했다.

 

6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에서는 이혜원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출연해 간암 관리법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아침마당' 방송 화면 갈무리 [사진=KBS]
'아침마당' 방송 화면 갈무리 [사진=KBS]

 

 

조기 발견해야 치료, 완치가 가능한 간암과 관련, 이 교수는 "사망률은 전체 암 중에 2위로 높다. 초기 증상이 없어 초기 발견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증상이 보일 때는 이미 너무 간암이 진행됐을 때"라고 설명했다.

 

이 교수는 간암의 주요 원인으로 바이러스 간염, 과도한 음주, 비만 및 대사증후군, 유전 및 환경적 요인을 꼽았다.

 

이어 이 교수는 "간암은 초음파에서 발견되는 경우도 있고, CT MRI를 통해 진단 받기도 한다. 간 뿐만 아니라 담낭 담도 등의 건강도 확인할 수 있다"고 진단 방식을 전했다.

 

반응형

 

간암 진행 단계는 종양의 개수, 종양의 크기, 혈관의 침범 여부에 따라 달라진다고. 이 교수는 "간암 초기 1기는 암을 완전히 없앨 수 있는 근치적 치료가 가능하다. 고주파 열 치료술로 암세포를 태워 제거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중기 …………

 

https://www.joynews24.com/view/1903898

 

'아침마당' 이혜원 "간암 막으려 간 영양제 과복용? 오히려 수치 올라가기도"

'아침마당' 이혜원 교수가 간암 치료법에 대해 강의했다. 6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에서는 이혜원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출연해 간암 관리법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조기

www.joynews2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