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당' 양선우가 모기 퇴치법을 공개했다.
24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꽃피는 인생수업'에서는 여름철 살림의 기술에 대한 강의가 공개됐다.
이날 방역 전문가 양선우는 '여름철 불청객' 해충에 대응하는 법을 공개했다.
양선우는 "모기는 풀이 많고 물이 많은 곳을 좋아한다. 덥고 습한 여름엔 모기 개체수가 늘어난다. 장마가 겹치면 모기가 알 낳을 수 있는 곳이 많아진다. 32도 넘는 폭염에는 모기도 활동을 덜 한다. 여름철에 모기가 있을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양선우는 "일본 뇌염, 말라리아 같은 전염병을 옮길 수 있기 때문에 모기에 안 물리는 게 중요하다"라며 "창문과 현관 틈새를 잘 막아야 한다. 집이 노후화 되면 틈이 생기기 때문에 파고 들어온다. 스펀지 문풍지를 넣어 샷시나 문 틈새를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 양선우는 "정화조 냄새가 난다면 모기와 해충의 온상일 수 있다. 하수구 전용 트랩, 이음 틈새를 실리콘으로 막아야 한다. 그래야 모기를 원천 차단할 수 있다. 욕실 물기도 잘 말려야 번식을 막…………
https://www.joynews24.com/view/1868881
'아침마당' 양선우 "모기 퇴치법, 스펀지 문풍지 구매+밝은 색 옷 입어야"
'아침마당' 양선우가 모기 퇴치법을 공개했다. 24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꽃피는 인생수업'에서는 여름철 살림의 기술에 대한 강의가 공개됐다. 이날 방역 전문가 양선우는 '여름철 불청객' 해
www.joy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