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매일 만나는 여행 특가 자세히보기

카테고리 없음

[아침마당] 김정은, "환절기엔 단감 겉절이", 전상원 "가을·겨울 '계절성 우울증'"

조이뉴스TV 2024. 10. 31. 09:42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아침마당' 김정은 교수가 환절기 면역력 향상을 위한 요리법을 소개했다.

31일 오전 방송한 KBS 1TV '아침마당-꽃피는 인생수업'에서는 '환절기 건강 관리법'을 전했다. 권혁수 서울아산병원 알레르기내과 교수, 전상원 성균관대 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김정은 배화여대 조리학과 교수가 출연했다.

김정은 교수는 '비염, 기침에 좋은 음식'이라며 단감을 활용한 요리를 공개했다. 여기에 호흡기에 좋은 도라지, 양파로 겉절이를 만들었다고.

 



그는 "도라지의 사포닌이 천연 항생제 역할을 한다. 점액물질이 나와 촉촉함을 유지시킨다. 단감은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양파도 퀘르세틴 성분 항산화 항염 작용을 돕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햇생강을 활용한 배, 도라지 생강차를 소개했다. 그는 "돌배는 모든 성분 농축돼 있고, 크기가 작아서 잘 부서지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우울증 예방에 좋은 고등어 견과류 강정을 소개했다. 그는 "손질 고등어를 튀기고 고추장, 간장, 물엿, 단진마을, 생강즙을 끓여 소스를 만든다. 고등어에 소스를 버무린 후 견과류를 뿌리면 완성"이라고 설명했다.





'아침마당' 전상원 교수가 '계절성 우울증'을 소개하며 "대체로 가을 겨울에 많이 찾아온다"고 밝혔다.

31일 오전 방송한 KBS 1TV '아침마당-꽃피는 인생수업'에서는 '환절기 건강 관리법'을 전했다. 권혁수 서울아산병원 알레르기내과 교수, 전상원 성균관대 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김정은 배화여대 조리학과 교수가 출연했다.


전상원 교수가 "가을을 탄다는 건 정상적인 현상이다. 하지만 계절이 바뀔 때마다 심하게 우울한 경우엔 계절우울증으로 판단한다. 진단명은 '주요우울장애-계절성 패턴'"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계절성 우울증은 특정 계절에 반복해서 찾아온다. 대체로 가을과 겨울에 찾아온다"라며 "가을 겨울에 우울증이 많이 찾아오는 이유는 일단 일조량이 줄어들고, 체온 저하, 시각적 변화, 활동량 저하, 심리적 환경적 영향"이라고 했다.

계절성 우울증은 일반 우울증과 차이가 있다고. 그는 "보통 우울증은 식욕저하, 불면증이 동반하는데, 계절성 우울증은 수면과다, 피곤, 과식 등이 따라온다"라면서 "의사들은 가을 겨울을 우울증 시절이라고 부른다"고 덧붙였다.

 

 

 

https://www.joynews24.com/view/1777842

 

'아침마당' 김정은, 환절기엔 단감 겉절이…우울증 예방엔 고등어 강정

'아침마당' 김정은 교수가 환절기 면역력 향상을 위한 요리법을 소개했다. 31일 오전 방송한 KBS 1TV '아침마당-꽃피는 인생수업'에서는 '환절기 건강 관리법'을 전했다. 권혁수 서울아산병원 알레

www.joynews24.com

https://www.joynews24.com/view/1777859

 

'아침마당' 전상원 "가을·겨울 '계절성 우울증', 수면과다·과식 동반"

'아침마당' 전상원 교수가 '계절성 우울증'을 소개하며 "대체로 가을 겨울에 많이 찾아온다"고 밝혔다. 31일 오전 방송한 KBS 1TV '아침마당-꽃피는 인생수업'에서는 '환절기 건강 관리법'을 전했다.

www.joynews2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