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매일 만나는 여행 특가 자세히보기

카테고리 없음

'꼬꼬무' 韓 역시 바꾼 하나회, 김영삼 前대통령이 만든 최후

조이뉴스TV 2024. 3. 7. 14:13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대한민국의 역사를 바꾼 군내 비밀조직 하나회의 시작 그리고 끝에 관한 이야기가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에서 파헤쳐진다.

 

1960년대 군부의 시대, 군 내에선 은밀한 인맥 관리가 시작된다. 후배 기수가 들어오면 눈여겨보다가 밥과 술을 사주는 건 기본, 용돈까지 챙겨주며 포섭에 나선 것이다. 그 중심엔 엘리트 기수라 자부하던 육군 사관학교 11기 출신들이 있었다.

 

'꼬꼬무' 관련 이미지 [사진=SBS]
'꼬꼬무' 관련 이미지 [사진=SBS]

 

 

그러던 어느 날, 비밀스레 전해지는 지령 하나. 약속 장소에 가보면 선배들이 일렬로 앉아 있다. 이 자리에서 무릎을 꿇고 나라와 조직을 향해 충성을 외친 뒤 붉은 포도주를 받아 마시면, 조직의 일원이 된다. 바로 하나회에 발을 들이는 순간이다. 회장 전두환을 필두로 은밀히 권력을 키워나간 하나회. 향후 이 모임이 어떤 역사를 만들어 낼지, 그땐 아무도 예상치 못했다. 도대체 하나회는 무슨 조직이며, 왜 만들어진 걸까?

 

 

 

1979년 10월 26일. 박정희 대통령이 서거하며 대한민국 권력에 공백이 생긴다. 그리고 두 달이 채 지나지 않은 어느 날, 하나회의 질주가 시작된다. 12월 1…………

 

 

https://www.joynews24.com/view/1694745

 

'꼬꼬무' 韓 역시 바꾼 하나회, 김영삼 前대통령이 만든 최후

대한민국의 역사를 바꾼 군내 비밀조직 하나회의 시작 그리고 끝에 관한 이야기가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에서 파헤쳐진다. 1960년대 군부의 시대, 군 내에선 은밀한 인맥 관리가 시

www.joynews2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