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매일 만나는 여행 특가 자세히보기

카테고리 없음

'고려거란전쟁' 후반부 관전포인트…현종 성장+강감찬의 '귀주대첩'

조이뉴스TV 2024. 1. 18. 09:4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고려거란전쟁' 전우성 감독이 드라마 2막의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14일 방송된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극본 이정우 연출 전우성, 김한솔 제작 몬스터유니온, 비브스튜디오스) 18회에서는 2차 전쟁 후 지방 개혁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현종(김동준 분)과 그에 반기를 든 신하들과의 대립이 그려졌다.

 

고려거란전쟁 [사진=KBS]
고려거란전쟁 [사진=KBS]

 

 

이번주 방송되는 19, 20회에서는 김은부(조승연 분)의 탄핵을 주장하는 대신들의 반발과 이에 맞서는 황실 스토리가 펼쳐진다. 특히 강감찬(최수종 분)을 만난 후 낙마 사고를 당한 현종이 일촉즉발 위기 속 무사히 지방 개혁에 성공할 수 있을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연출을 맡은 전우성 감독은 후반부 관전 포인트로 고려의 황제 현종의 변천사를 꼽았다. 전 감독은 "몽진에서 고려의 문제가 무엇인지 깨치고 돌아온 현종이 어떻게 전란의 상처를 딛고 고려를 하나로 모아가는지, 또 전쟁을 이끄는 군주의 모습이 본격적으로 펼쳐진다"고 밝혔다.

 

 

여기에 현종이 몽진 때 만난 김은부의 딸 원성(하승리 분)과 정치적인 이유로…………

 

https://www.joynews24.com/view/1677676

 

'고려거란전쟁' 후반부 관전포인트…현종 성장+강감찬의 '귀주대첩'

'고려거란전쟁' 전우성 감독이 드라마 2막의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14일 방송된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극본 이정우 연출 전우성, 김한솔 제작 몬스터유니

www.joynews2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