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당' 서경석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만점 비화를 공개했다.
1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화요초대석'에서는 연예계 대표 '시험의 신' 방송인 서경석이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아침마당' 방송 화면 갈무리 [사진=KBS]](https://blog.kakaocdn.net/dna/J7VAu/btsOZA414da/AAAAAAAAAAAAAAAAAAAAABq1hHWFWMv2JS8oRNCsWnFb7QedKv1C-X273-fOGyu1/img.jpg?credential=yqXZFxpELC7KVnFOS48ylbz2pIh7yKj8&expires=1764514799&allow_ip=&allow_referer=&signature=oWxiFrXsYlpe6YBlR4E%2FZheCCwc%3D)
이날 서경석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 만점을 받은 사실을 공개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서경석은 "90점 넘으면 거기서 거기다. 내가 좋아하는 분야에서 얼마나 많이 나왔냐, 헷갈리는 부분 찍은 게 얼마나 잘 맞았냐 정도다"고 겸손하게 말한 뒤 "최태성도 제대로 시험 보면 만점 쉽지 않을 것이다"고 절친한 역사 강사 최태성을 언급해 웃음을 자아냈다.
서경석은 "총 네 번 시험 봤다. 처음엔 가채점 81점을 넘어 1급일 줄 알았는데 실제로 79점을 받아 2급이 떴다. 만만하게 봐선 안되겠구나 싶었다. 그 다음 시험에 94점을 받았다. 두 번 시험 보면서 내 노하우를 올렸더니 수험생들이 같이 하자고 하더라. 그랬더니 99점이 나왔다. 그만 하려 했는데 지인이 복지센터에서 역사 강의를 해달라고 하더라. 그래서 재능기부 강의를 하면서 한능검을 함께 봤고 만점을 받…………
https://www.joynews24.com/view/1860292
'아침마당' 서경석 "한국사검정시험 만점, 최태성도 쉽지 않을 것"
'아침마당' 서경석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만점 비화를 공개했다. 1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화요초대석'에서는 연예계 대표 '시험의 신' 방송인 서경석이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이날 서경석은
www.joy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