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매일 만나는 여행 특가 자세히보기

카테고리 없음

'고려거란전쟁' 종영 아쉬움 달랜다…17일 스페셜 방송

조이뉴스TV 2024. 3. 12. 10:55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고려거란전쟁'이 17일 일요일 밤 9시 15분 스페셜 방송을 선보인다.

 

10일 종영한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극본 이정우 연출 전우성, 김한솔, 서용수 제작 몬스터유니온, 비브스튜디오스)에서는 강감찬(최수종 분)의 20만 고려군과 소배압(김준배 분)이 이끄는 거란의 최정예 부대의 최후의 전투가 펼쳐졌다. 거란의 맹렬한 공격에 고려는 검차진, 중갑 기병, 단병접전, 모루와 도끼 등 모든 전력을 다해 맞서 싸운 끝에 승리를 쟁취하며 안방극장에 뜨거운 감동을 선사했다.

 

고려거란전쟁 [사진=KBS]
고려거란전쟁 [사진=KBS]

 

 

'고려거란전쟁' 최종회는 13.8%(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가구 기준)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고려거란전쟁'은 동아시아의 작은 나라 고려를 세계 속의 '꼬레(KOREA)'로 승격시킨 '귀주대첩'을 끝으로 위대한 고려 역사의 찬란한 마침표를 찍으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당대 최강국인 거란제국과 26년간의 전쟁을 통해 번영의 꽃을 피운 고려의 이야기를 압도적인 영상미로 구현하며 대하드라마 역사에 커다란 한 획을 그었다.

 

…………

 

https://www.joynews24.com/view/1696206

 

'고려거란전쟁' 종영 아쉬움 달랜다…17일 스페셜 방송

'고려거란전쟁'이 17일 일요일 밤 9시 15분 스페셜 방송을 선보인다. 10일 종영한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극본 이정우 연출 전우성, 김한솔, 서용수 제작 몬스

www.joynews2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