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고 소란스러운 나날들, 오늘은 세상에 또 어떠한 일들이 일어났을까요. 조이뉴스24가 하루의 주요 뉴스와 이슈를 모아 [퇴근길 이슈]를 제공합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편집자]
◇ 문지인♥김기리, 5월 결혼 "더할 나위 없이 행복"
배우 문지인과 개그맨 김기리가 5월의 부부가 됩니다.
29일 양측 소속사에 따르면 문지인과 김기리는 오는 5월 서울 시내 모처에서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릴 예정입니다.
문지인은 소속사 심스토리를 통해 "(김기리는) 저를 생각해주는 마음이 성실한 사람이다. 서로에게 같은 마음과 자세로 노력하며 사는 부부가 되겠다"고 전했습니다.
김기리는 소속사 미디어랩시소를 통해 "같은 마음으로 같은 곳을 바라볼 수 있는 사람을 만나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라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문지인은 드라마 '킬힐' '뷰티인사이드' '닥터스' '대군-사랑을 그리다' 등에서 활약했다. 최근엔 '골 때리는 그녀들'을 통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개그맨 출신 배우 김기리는 영화 '세기말의 사랑' '비광', 드라마 '안녕?나야!' '왜그래 풍상씨' '제발 그 남자 만나지 마요' 등으로 연기 필모를 쌓았고 '우씨왕후'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 주현영, 'SNL' 떠난다…"힘든 새 길 개척, 영광의 시간이었다"
배우 주현영이 MBC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종영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AIMC]
배우 주현영이 'SNL 코리아'에서 하차합니다.
29일 소속사 AIMC 관계자는 조이뉴스24에 "주현영이 쿠팡플레이 예능 'SNL 코리아' 시즌5에는 출연하지 않는다"고 알렸습니다.
소속사에 따르면 주현영은 시즌5 출연을 놓고 깊은 고민을 해왔으며, 이미 지난해 'SNL코리아' 제작진에 하차 의사를 밝혔습니다. 주현영은 'SNL 코리아' 시즌 1부터 시즌4까지 활약하며 주기자 캐릭터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주현영은 'SNL코리아' 제작진에 "다양한 연기를 해보고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환경을 허락해주시기 때문에 그 안에서 제가 가장 잘 하고 즐길 수 있는 것을 발전시켜나갈 수 있었다"면서도 "다른 장르의 작품을 만나게 되면서 익숙하지않고 힘들지만 'SNL'이 아닌 다른 둥지에서의 경험들이 쌓여가며 또 다른 종류의 성장이 느껴졌다"며 자신의 뜻을 전했습니다.
주현영은 'SNL'에 대한 애정과는 별개로, 다양한 캐릭터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그 이유를 밝혔습니다.
그는 "그 어떤 것도 보장된 것이 없고 아쉬움이 남는 선택이 될 수도 있지만, 저는 조금 더 익숙하지 않고, 불편하고, 힘든 새 길을 개척해 나가보려고 한다"라며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주시고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다. 더 나아가 아무것도 없던 제게 'SNL'의 크루가 될 수 있게 믿고 맡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정말 영광의 시간들이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주현영은 'SNL' 외에도 연기로 활동 영역을 넓혔습니다.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동그라미 역을 맡았고, 최근 종영한 MBC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도 활약하며 MBC연기대상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2월 9일 공개 예정인 티빙 오리지널 예능 '크라임씬 리턴즈' 출연도 앞두고 있습니다.
◇ 다운다운 정선연, 지병으로 별세…향년 51세
가수 정선연이 28일 별세했다. [사진=워너비엔터테인먼트]
가수 정선연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향년 51세.
29일 소속사 워너비엔터테인먼트는 "정선연이 구리 한양대병원 병원 중환자실에서 지병으로 별세했다"고 알렸습니다.
1973년생인 고인은 1990년 대구 출신 락밴드 사계로 데뷔, 1991년 넥스트 기타리스트 김세황과 함께 밴드 다운타운의 보컬로 활동 했습니다.
이후 솔로로 데뷔한 정선연은 허스키 보이스 로커로 주목을 받았고, 드라마 '어머님은 내 며느리', '고독', '울지 않는 새' 등 다수의 드라마 주제곡을 불렀습니다. 특히 '어머님은 내 며느리'의 OST '빈처'는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2002년 '고독' 발매 이후 활동이 뜸했던 고인은 2015년 '빈처' 리메이크 앨범으로 13년 만에 컴백해 활동했습니다.
고인의 장례식장은 윤서병원 장례식장 특1호실이며 발인은 오는 31일 오전 7시 40분 엄수됩니다.
◇ 아이유 "BTS 뷔, 입대 일주일 전 MV 출연…인복 다 썼다"
아이유 신곡 티저 갈무리 [사진=이담엔터테인먼트]
가수 아이유가 신곡 'Love wins all' 뮤직비디오에 뷔가 출연하게 된 비화를 공개했습니다.
28일 아이유 유튜브 채널에는 '멋진 결과물과 건강을 맞바꾼 날'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는데 이 영상에는 아이유와 뷔가 출연한 '러브 윈스 올'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이 담겼습니다.
아이유는 뷔 섭외 비화에 대해 "뷔가 일주일 정도 후에 입대한다. 말도 안 되는 스케줄인데 딱 맞출 수 있었다. 그동안 인복 쌓은 걸 이 앨범에 다 쓰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아이유는 '러브 윈스 올' 뮤직비디오 연출을 맡은 엄태화 감독과 얘기를 나누던 중 뷔의 이름이 거론됐다고 밝혔습니다. 아이유는 "엄 감독이 남자 주인공으로 소년미가 있으면서도 각성했을 땐 멋지고 듬직한 느낌을 원했다. 그런 사람이 어디 있나 했는데, 우연히 뷔와 연락하다가 '어? 뷔?' 했다. 이후 음악을 보냈는데 뷔가 흔쾌히 하겠다고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이유는 지난 24일 오후 6시 선공개 곡 'Love wins all'을 발매함과 동시에, 멜론 TOP100과 HOT100, 지니, 벅스 등 온라인 실시간 음원차트 1위에 오르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